성명·논평·자료

[스크랩] 대리기사 권익운동, 그리고 밤이슬카페와 달빛기사카페

사단법인 전국대리기사협회 2016. 1. 13. 01:46

 

" 왜 달빛기사카페나 밤이슬카페에 들어오시지 않는가요?

  대리기사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카페잖아요? "

 

 

틈틈히 저에게 물어보는 분들 계십니다. 명색이 사단법인 전국대리기사협회 회장이고, 대리기사 권익을 위해 노력한다는 사람이 대리기사들의 많이 모이는 인터넷 공간을 무시해서야 되겠느냐는 책망도 하곤 합니다.

 

그렇습니다. 소위 권익운동 한다는 사람은 대중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건 가서 함께 하는 노력을 결코 게을리하면 안될 것입니다.

 

대중의 바다에서 함께 하며 보고 배우고 느끼고 그리고 뜻을 펼쳐야 합니다. 저나 전국대리기사협회는 그간 작은 힘이나마 그러한 자세와 노력을 아끼지 않아왔습니다. 그런데 하필...온라인상에서 대리기사들이 가장 많이 모여 활동하는 인터넷카페를 들어오지 않다니...

 

 

저희들도 들어가고 싶습니다. 가서 많은 분들 말씀도 듣고 익히고, 그리고 우리의 생각과 활동 내용들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그러지 못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간 이와 관련 아무런 말씀도 드리지 않았습니다만, 불필요한 오해를 피하기 위해 한번쯤은 거론하고 가야 할 것 같습니다. 참으로 안타깝고 송구스럽기만 합니다.

차후 양카페가 좋은 길을 선택해서 대리기사권익운동은 물론, 대리운전업계의 합리적 발전에 큰 근거지가 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1. 밤이슬맞으며 카페:  

 

대리운전업계에서 가장 많은 종사자들이 이용하는 인터넷카페입니다. 저 역시 가입 초기 적잖은 글도 올리고 활동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 카페는 소위 대리기사권익운동 하는 분들의 출입을 용납하지 않습니다. 권익운동에 관한 글들은 사정 없이 삭제되고 글쓴이의 강퇴도 서슴지 않는 곳입니다. 저 역시 과거 업자들의 못된 행동에 관한 글을 올렸기에 아무런 통보나 해명도 없이 강퇴된지 오래 입니다. 그후 저희 활동 내용에 대해 틈틈히 글을 올리신 분들도 계십니다만, 그분들 역시 강퇴당하곤 했습니다.

 

그곳 카페지기나 운영자들이 대리기사권익운동에 대해 적대적인 반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일 수도 있을 겁니다. 혹은 대리기사권익운동과 다른 입장에 놓여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간 소위 대리기사권익운동 한다는 분들의 눈살찌쁘리는 분탕질의 영향도 있을 겁니다. 권익운동을 한다는 분들이 오히려 도덕적으로나 인간적으로 미천한 태도를 보여왔던 탓도 있을거라 봅니다.

 

 

2. 달빛기사카페:

 

밤이슬맞으며 카페와 달리 대리기사권익운동에 관한 글을 올리는데 달리 제한은 없습니다. 단지 링크나 스크랩글 게시, 단체 명칭의 노출을 극도로 꺼리고, 혹은 가끔 맘에 들지 않는다는 이유로 글삭제나 강퇴를 하는 경우가 있기는 합니다만...

 

하지만 소위 대리기사권익운동을 자처하는 자들의 분탕질이 가장 두드러진 곳입니다. 몇몇 수상한 자, 졸렬한 자들의 수준 이하 글들로 인해 대리기사권익운동이 왜곡되고 이미지가 손상되고 있는 곳입니다. 못난자들의 악성 글질이 횡행하는 곳, 많은 기사들로부터 한숨과 실망만 안겨주기만 합니다. 안타깝습니다.

 

이하, 일전 달빛기사카페를 탈퇴하면서 올린 글로 대신하려 합니다.

 

 

대리만족이라 합니다.

......

 

그간 1년간 달빛기사카페를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여러 이유가 있겠건만, 내 자신이 묵묵히 실천을 해야겠다는 다짐이기도 하고, 졸렬한 글질에 시간을 뺏기기가 아까웠기 때문일 겁니다. 그러다 저의 재판에 대해 인천시장님께서 탄원글을 올려주셨고, 이에 대한 송구스러움에 감사의 말씀과 재판 진행 안내글을 몇개 올리게 되면서 다시 달빛카페를 이용합니다만,...

 

소위 전국대리기사협회의 회장이라는 저가 이리도 부족하고 안타까운 심정으로 이 카페를 드나들어야한다는 것이 싫습니다.

되는 소리, 안되는 소리로 도배되는 카페가 싫어집니다. 달빛님 및 여러 운영진들께서 정성으로 돌보는 달빛기사카페이지만, 이 카페의 발전을 위해서도 정리되어야 할 것들이 있다 믿습니다. 우선 저부터 정리하려 합니다. 이 시간 이후 본 카페를 탈퇴합니다.

 

더 이상 글질 논란에 어떠한 곁눈질도 하지 않겠습니다. 제가 약속드렸던 로지소프트사와의 공판 진행사정은 죄송스럽게도 더 이상 이 카페에서 말씀드리지 못하게 된 점, 용서 바랍니다. 여러 부족함이 많은 저, 묵묵한 실천이 되어 조금이나마 의미 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족한 저를 특별회원으로 등업시켜주신 운영진님들의 배려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열심히 살아가시는 모든 분들의 건승을 빕니다.

 

 

 

                                                                                  2014. 11.19. 대리 만족 올림

 

 

 

 

출처 : 사단법인 전국대리기사협회
글쓴이 : 대리만족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