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보도자료] (사)전국대리기사협회 등, 4.2일 sk텔레콤 본사앞 기자회견 예정
1. 바른 보도, 공정한 보도를 위해 애쓰시는 언론관계자분들게 인사드립니다.
2. 사단법인 전국대리기사협회와 참여연대, 을살리기비대위 등은 skt통신마비 피해보상 관련 다음과 같이 기자회견을 진행하오니 보도협조를 부탁드립니다.
SK텔레콤 불통사태에 대해 (사)전국대리기사협회 등이 1인당 12만 원의 배상을 촉구할 계획이다.
전국대리기사협회 등은 4. 2일 오후2시, 소비자보호원에 소비자집단분쟁조정신청서를 제출한 후 skt본사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SK텔레콤에 대해 통신 불통 사태와 관련해 제대로 된 배상과 조치, 재발방지 대책을 촉구할 예정이다.
소비자집단분쟁조정신청에는 참여연대, 금융소비자연맹, 이동통신피해자연대, 전국 을살리기비대위 등 소비자·시민·중소상공인 단체들이 대리기사 50여명, 퀵서비스기사 50여명, 이동통신 가입자 50여명, 택배기사 10여명 등을 모아 제출할 계획이다.
이들 단체는 대리기사의 경우 다른 날에 비춰 당일 평균 7만 원 정도의 경제적 피해를 본 것으로 추산하고 정신적 위자료 5만 원을 더해 12만 원 정도를, 퀵서비스기사의 경우 10만원의 배상을 촉구하기로 하고 일반 통신 가입자들은 일단 정신적 위자료 5만 원을 청구하기로 했다.
이들은 특히 대리기사나 택배기사 등은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충분히 피해사실과 금액을 추산할 수 있음을 발표하고 skt측에 합리적 논의를 시작할 것을 촉구했다.
(사) 전국대리기사협회
참여연대 민생희망본부
소비자통신협동조합
을살리기 비상대책위원회
금융소비자연맹
이동통신피해자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