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드라이버, 쏘카로 대리기사 심야이동?
*논평 바로가기 -> 카카오드라이버, 정말 왜 이러나
쏘카나 그린카를 이용하여 심야시간에 대리기사 이동수단으로 쓰겠다는 카카오의 대대적 선전, 전혀 가능하지 않은 일입니다. 왕복만 가능하다구요? 심야시간에 이동수단이 없어 불편한 대리기사들입니다.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려 이용하는 쏘카인데, 다시 그 자리로 돌아와야한다구요?
왕복이건 편도건, 전혀 가능하지도, 도움되지도 않는 발상입니다. (편의상 편도의 경우를 예로 들어봅니다.)
아래 수치로 정리해드립니다.
카카오에 많은 기대를 걸었던 우리 대리기사,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왕복은 비용과 시간, 노력이 2배 들겠지요. ^^)
사례1) 안양역 -서울 강남:
- 기존 셔틀비 3천원
- 쏘카 이용비:통행료 2,500원+기름값 2,221원+ 보험료 1,000 = 합 5,721원
(보험료 4,500원 계산시 9,221원)
(쏘카 주차지점까지 이동비용 별도, 대리기사 직접 운행 부담, 쏘카 목적지 주차 후 이동비용 별도)
사례2) 수원역 -강남역
- 기존 요금: 3천원
- 쏘카 이용비: 통행료 3,300원+주유비 3,806원+보험료 1,000 = 8,106원
(보험료 4,500원 계산시 16,601원)
(쏘카 주차지점까지 이동비용 별도, 대리기사 직접 운행 부담, 쏘카 목적지 주차 후 이동비용 별도)
사례3) 성남 미금역 - 강남역
- 기존 요금:3천원
- 쏘카 이용비: 통행료 1천원 + 주유비 2,289원 + 보험료 1,000 = 4,289원
(보험료 4,500원 계산시 7,789원)
(쏘카 주차지점까지 이동비용 별도, 대리기사 직접 운행 부담, 쏘카 목적지 주차 후 이동비용 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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