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k텔레콤의 통신마비, 그 피해보상 신청을 받습니다.
2. [성명서]대리기사 업무 마비, sk텔레콤은 즉각 책임져라
3. 전국대리기사협회의 skt 보상 촉구, 언론의 집중 주목
4. 입금구좌 안내
1. sk텔레콤의 통신마비, 그 피해보상 신청을 받습니다.
안녕하세요.
지난 3월20일, sk텔레콤의 통신마비사태로 인해 대리기사 등 많은 분들이 피해를 당했습니다. 특히나 스마트폰의 어플을 통해 오더를 구하는 대리기사들로선, 하루 일을 못한 어처구니 없는 일들이 벌어졌습니다.
현재 전국대리기사협회는 이와 관련, 참여연대와 을살리기비대위, 통신소비자협동조합, 금융소비자연맹 등과 함께 피해 보상을 위한 '소비자집단분쟁조정' 신청 작업을 준비중입니다. 함께 참여코자 하시는 분들의 신청을 받습니다.
1. 다음 사항을 댓글로 달아주시거나 핸드폰 문자, 쪽지, 혹은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별도의 비용부담 없습니다)
1) 성명
2) 생년월일/ 주소
3) 핸드폰 번호(소속통신사를 적어주세요.)
4) 대리기사임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
(로지, 콜마너, 아이콘 프로그램의 기사정보 캡처화면, 혹은 기사정보 등)
5) 전국대리기사협회가 위임장 작성을 대행함에 동의하는 허락표시
(댓글을 쓰시거나 이메일 보내실 때, '전국대리기사협회 김종용회장의 위임장대행 작성을 허락한
다'는 문구를 적어주십시오.)
위임장 사본입니다. 협회가 위임장의 피신고인 명단을 일괄 작성하여 일반
도장을 찍을 겁니다. 이 행위를 허락한다는 표시를 해달라는 겁니다.
skt뿐만 아니라 kt, u플러스 등 타 통신사 소속도 괜찮습니다.
대리기사가 아닌 분의 경우, 4번항목은 불필요합니다.(대신 직업을 적어주세요)
2.
댓글 혹은 공개 댓글이 부담스러우시면 메일이나 쪽지로 보내주셔도 됩니다. e-mail:odeta@daum.net
그외, 관련 자료나 글도 자유롭게 게시해주시면 도움 됩니다.
3. 출처: http://cafe.daum.net/wedrivers/TOQ5/2
문의 전화 : 1666-5634(대표번호는 특성상 문자서비스가 되지 않습니다. 참고 바래요.)
010-4941-5634
4. 성명서 바로보기 -> 대리기사 업무 마비, sk텔레콤은 즉각 책임져라
관련보도 기사 보기 -> skt 통신두절 관련 보도모음/방송보도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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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성명서] 대리기사 업무 마비, sk텔레콤은 즉각 책임져라
2014년 3월 20일, sk텔레콤은 저녁 6시 이후부터 자정무렵까지 휴대전화의 통신 장애를 일으켰고 이로 인해 수많은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SK텔레콤은 2743만명의 가입자에, 국내 이통시장 점유율 50%가 넘는 시장 지배적 사업자다. 가입자가 가장 많이 있는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국내 최대 이동통신사의 휴대전화 서비스가 5시간 넘게 '먹통'이 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한 셈이다. 이번 사고로 얼마나 많은 가입자들이 통화 장애를 겪었는지조차 아직 파악되지 않고 있다.
피해를 본건 SK텔레콤 가입자들만이 아니다. KT와 LG유플러스 역시 통신의 특성상 상호 연쇄반응의 불통현상이 발생함으로써, 타통신회사 가입 이용자들도 마찬가지 피해를 입었다. 통신 장애가 발생한 동안 국내 이동통신가입자 대부분이 불편을 겪는 '통신 대란'이 발생한 것이다.
통신 두절 수입 두절, 대리기사 피눈물을 책임져라
특히나 우리 대리기사들이 입은 피해는 단순한 통신두절과 불편의 문제만이 아니다. 스마트폰의 어플을 통해 운행 오더를 잡고 생계를 유지하는 대리기사들은 가장 업무가 활발한 시간대에 운행을 하지 못함으로써, 하루 일당이 몽땅 날라간 꼴이 되었다. 대리운전 주문을 받지 못한 것은 물론, 이미 확정된 오더조차도 고객과 연락이 안되어 발을 동동 구르고 헛된 고생만 하다가 시간을 다 보낸 것이다.
비유컨데, 가게의 문이 잠겨있어 장사를 못한 꼴인 것이다.
늦은 시간까지 귀가하지 못한 채 고통을 겪은 대리운전 고객들의 피해는 또 누가 책임 질 것인가.
그렇잖아도 터무니 없는 가격에, 말라만 가는 일거리, 대리운전업자들의 무도한 횡포에 시달리는 우리 대리기사들에게 이 무슨 날벼락이란 말인가. 이 늦은 밤에 몇푼이라도 벌겠다고 밤거리에 나온 대리기사, 그들이 왜 이런 고통과 원통함을 안고 맥없이 집으로 돌아가야 한단 말인가.
sk텔레콤은 당장 책임져야 한다. 대리기사들에게 깊이 사과하고, 그들이 당한 고통을 덜어줘야 한다. 그들의 손아귀에 움켜쥔 원한을 풀어줘야 한다. 이에 전국대리기사협회는 다음과 같이 sk텔레콤에 촉구한다.
- 통신 장애 사과하고 즉시 보상하라
- 업무마비, 수입 단절, 책임지고 보상하라
전국대리기사협회는 이 시간 이후 sk텔레콤 측에 위와 같은 입장을 공식 전달하고, 모든 법적, 사회적 대책을 세워나갈 것이다. sk텔레콤은 한시라도 빨리 대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걸맞는 성의 있는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한다.
2014. 3.21
전국대리기사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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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전국대리기사협회의 skt 보상 촉구, 언론의 집중 주목
2014.3.20일 밤, skt의 통신마비로 인한 대리기사 피해보상을 촉구하는 전국대리기사협회의 노력이 각 신문/방송사들의 집중적인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3월21일, 피해보상을 촉구하는 협회의 성명과 트위터 발표 이후 mbc,sbs,kbs,ytn, mbn.tvchosun,channel A, 경인방송,cbs 등의 방송사는 물론 조선일보,동아일보,중앙일보, 한겨레신문,경향신문, 한국일보,서울신문, 세계일보, 오마이뉴스 등 거의 모든 언론들이 대리기사들의 피해실태 발표와 보상을 촉구하는 본협회의 활동을 적극 보도하고 있습니다.
SKT 통신장애 보상 '4천원?' [김종용, 전국대리기사협회 회장]
특히 언론은 참여연대와 을살리기 비대위, 금융소비자연대 등의 시민사회단체와 함께 준비하는 소비자 집단보상조정신청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간 주가조작이나 허위 공시 등, 증권가에 극히 제한적으로 적용되던 조정신청이 새롭게 적용될 수 있는지 여부가 또 다른 관심의 촛점입니다.
일차적으로는 대리기사들의 피해에 대한 보상, 그리고 근로대중과 소비자들의 부당한 피해와 불편을 앞장서 타파하려 하는 본 협회의 굳건한 활동이기에 한층 더 깊은 의미와 성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입니다.
전국대리기사협회는 한층 충실한 노력과 활동을 통해 대리기사 권익운동의 발전에 기여코자 합니다. 동료기사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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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전국대리기사협회 입금구좌 안내
전국대리기사협회의 입금 구좌입니다.
보내주시는 성금은 대리기사 권익운동의 소중한 자산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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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전국대리기사협회 http://cafe.daum.net/wedrivers/TOQ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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